도시재생 기반 조성 2022 해봄 주민공모사업 진행
도시재생 기반 조성 2022 해봄 주민공모사업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도시재생 기반 조성을 위한 2022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센터는 지난 6월 7일부터 “너의 생각 너의 생각 우리 모두의 미래”를 주제로 해봄 주민 공모를 통해 첫 번째 팀으로 “έποχή 에포케”을 선정했다.

“έποχή 에포케”의 뜻은 판단정지, 판단은 사람이나 그 대상의 입장과 조건 등이 모두 다르므로 쉽게 판단하지 말고 가능하면 확실한 결론이 도출될 때 까지 판단을 보류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부모 5명과 사북중학교 3학년 학생 8명 등 총 1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έποχή 에포케” 팀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자기주도적 토론학습”사업을 오는 10월 17일까지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자발적 참여로 성숙한 토론문화를 배우기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자기주도적 토론학습, 자발적인 참여로 합리적인 판단을 키우고 인간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와 도덕적 딜레마 상황에서 합리적인 판단력을 발휘하고 도덕적 행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성숙한 토론학습 인성교육, 나의 진로, 나의 꿈 알아보기, 역사탐방 등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가지개발을 통한 진로선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 향상, 생각의 크기를 키우고 소통을 통한 지역 문제해결 등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에서는 고한·사북·남면·신동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현안 및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 사회적 경제 활동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해봄 주민공모사업이 물음표공모사업 5팀, 느낌표공모사업 6팀, 마침표공모사업 3팀의 선정이 남아있는 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해봄 주민공모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aurbanz.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033-592-30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