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삼척도서관, 찾아가는 영화 주제 강연 실시
강원대 삼척도서관, 찾아가는 영화 주제 강연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1일, 18일 청아중학교 전교생 대상 「영화, 세상을 읽다」강연

-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회복과 정상화에 선도적인 역할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도서관(관장 홍종성)은 7월 11일, 18일 삼척 청아중학교 체육관 및 도서관에서 재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 세상을 읽다」 강연을 실시했다.

「영화, 세상을 읽다」 프로그램은 대학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강사들이 영화를 매개로 음악, 역사, 환경 등 주제 강연을 진행하는 지역사회 연계 문화 프로그램이며, 이번 강연은 청아중학교의 요청으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

강원대학교 삼척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강연에서는 △영화 <포세이돈>, 영화 속 응급상황(응급구조학과 교수 조병준) △영화 <리틀 포레스트>, 달달한 힐링 속 과학(식품영양학과 교수 서정희) △영화 <초콜릿>, 초콜릿 좋아하세요?(글로벌인재학부 교수 신두호)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강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조병준 교수가 진행한 강연에서는 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응급상황에 청소년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으며, 직접 CPR(심폐소생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종성 도서관장은“지역거점국립대학 도서관으로서 초·중·고등학교 및 유관기관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문화를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