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LG생활건강과 ESG 경영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LG생활건강과 ESG 경영 업무협약 체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전과 활용 연구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사업 나서기로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7월 21일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산림자원을 활용한 유용 소재 개발은 물론 식물유전자원의 보전·증식·생산기술 개발·산업화 체계 구축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생물종 다양성 보존과 활용을 위한 공동 연구사업 발굴 ▲유용 식물의 생산기술 개발 및 산업화 체계 구축 등 상호 협력을 통한 연구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LG생활건강과의 업무협약은 향후 산림생물자원 활용 연구의 깊이와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생식물 증식 및 재배를 위한 위탁 농가 발굴 등 지역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 진무현 소장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상호 협력하여 우리나라 식물자원 보존에 기여하고 새로운 유용식물을 발굴함으로써 K-Beauty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산림생물자원 수집·보전과 자원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