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 예술창작아카데미 성인미술강좌 및 어린이뮤지엄교육
2022년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 예술창작아카데미 성인미술강좌 및 어린이뮤지엄교육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에서는 미술관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 미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미술관의 역할과 인제군을 대표하는 미술문화공간으로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예술적 활동을 통해 감각을 자극하고, 정신적 안정을 도모하여 인제군민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일상으로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자한다. 또한 성인·청소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번에 마련한 예술창작아카데미는 새로운 변화를 바탕으로 성인회화강좌, 성인미술치료, 어린이뮤지엄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꾸준하게 진행해온 성인회화강좌를 체계적으로 정립하여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소묘, 드로잉, 수채화, 유화 등을 전문적 미술재료기법 탐구를 통해 나만의 예술창작활동으로 마련한다. (내설악예술인회 회원展 참여기회)

우리미술관이 새롭게 마련한 성인미술치료는 미술심리치료의 개념을 이해하고 미술창작에 나타나는 다양한 심리적 정서를 학습하게 하여 심리적정서교육의 장을 마련해본다. (수료시 1급/2급 자격증부여)

어린이 참여자들을 위한 어린이뮤지엄교육은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주제별, 시대별, 예술도시여행 미술관을 통해 역사를 탐구해보고 활동지와 표현활동(작품제작) 등, 자기표현활동으로 자신감 향상과 예술의 가치를 배워본다.

이번 예술창작아카데미는 실기 및 이론 강좌를 분야별 역량이 있는 강사진들과 함께 미술의 출발점이 되는 자신들만의 창작활동으로 참여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