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재난사고 사전에 방지!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춘천시, 재난사고 사전에 방지!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총 64개소 안전점검

- 건축·소방·전기·가스·승강기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관리자문단 동반

춘천시는 재난·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의 일환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매년 재난이나 각종 사고의 발생이 우려되는 노후 및 고위험시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을 하는 사전 예방 활동이다.

이에 춘천시는 이창우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과 점검반 등 4개 반을 편성해 이달 17일부터 10월14일까지 안전점검을 시행한다.

안전점검 대상은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 9개소, 산사태 취약지역 8개소, 상·하수도 8개소, 박물관 및 미술관 11개소 등 64개소이다.

이번 점검 활동에는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민간전문가와 관계 공무원이 민·관 합동 방식으로 참여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경우 예산 확보 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한 안전 캠페인을 벌이는 등 시민이 안전문화를 자율적으로 만들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

이 밖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에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여 관리 주체의 자율적인 점검을 유도한다.

또 주민신청제를 도입하여 지역 주민이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취약시설을 접수하여 점검을 하고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으로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피해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