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소통·공감, 릴레이 토크 콘서트’
강원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소통·공감, 릴레이 토크 콘서트’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 토크 콘서트로 공감대 형성의 자리 마련

전 사회적 학교폭력 예방문화 확산을 위해 시·도교육청과 KBS미디어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공동체 소통·공감 릴레이 토크콘서트가 춘천시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전국 4개 권역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열리는데 첫 번째 무대가 강원, 서울, 인천, 경기 권역을 대표하여 19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춘천교육문화관에서 개최됐다.

토크 콘서트에는 춘천중학교 1~2학년 학생 및 교사 480여명이 교육전문가, 학부모대표, 유명인으로 구성된 패널들과 함께 소통하며 학교폭력 실태 및 예방교육 정책들에 대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유명인 패널로 최근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댄서 ‘립제이’가 참여하여 진솔하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나눔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여겨진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함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었던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보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