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음악창작소 마스터클래스’ 강연 개최
‘2022 강원음악창작소 마스터클래스’ 강연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회차 이동준 영화음악감독의 ‘영화음악의 이해와 제작과정’

강원음악창작소 아니마떼끄 공연장에서 8월 27일 오후 2시 마스터클래스 공개강연 1회 차가 개최된다.

‘2022 강원음악창작소 마스터클래스’는 지역 음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 음악인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 뮤지션이 직접 지도 및 시연을 펼치는 공개 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총 4회간 진행되며, 1회 차 강연은 ‘이동준 영화음악감독’이 강연자로 나서 ‘영화음악의 이해와 제작과정’이라는 주제로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동준 영화음악감독’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쉬리’, ‘7번방의 선물’ 등 다수의 영화음악 제작에 참여했으며, 대종상・청룡영화제 음악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9월 24일 ‘장태웅 베이시스트’, ‘이근형 기타리스트’, 10월 15일에는 ‘인기가수 유미’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차례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 음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 음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 뮤지션이 직접 지도 및 공연 형식의 시연을 펼치는 마스터클래스는 현장접수를 통해 지역 음악인뿐만 아니라 음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가 지원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음악창작소는 지역 음악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음악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