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강원 MICE 서포터즈 대상「취업 토크쇼 : 강원 MICE 다이브」개최
강원도관광재단, 강원 MICE 서포터즈 대상「취업 토크쇼 : 강원 MICE 다이브」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지난 26일 KT&G 상상마당에서 강원 MICE 미래인재 육성 및 서포터즈 역량 강화를 위한 하반기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본 교육은 「취업 토크쇼 : 강원 MICE 다이브」라는 타이틀 아래 제9기 강원 MICE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MICE산업 이해도 제고 및 유관기업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MICE 주요분야 1~2년차 직원들을 패널로 초청하여 각자의 회사생활, 입사노하우, 면접꿀팁 등 본격적으로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 서포터즈들에게 실직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해주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소노호텔앤리조트, 이즈피엠피, 플라이강원 등 이 분야 최고 기관 및 기업에서 멘토로 참가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서포터즈 대상 역량 강화 교육은 상/하반기 각 1회 개최되며, 상반기에는 MICE산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전달하고 하반기에는 서포터즈의 MICE산업분야 취업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공공기관, 호텔/리조트, 항공사, 국제회의기획사 등 다양한 기업의 현직 멘토와의 토크콘서트 형식 교육을 통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질적인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서포터즈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관광콘텐츠실 강의현 실장은 ‘미래 강원 MICE산업의 원동력이 될 서포터즈들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강원도 MICE산업으로의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오는 10월에도 서포터즈들의 MICE산업 이해도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한 행사를 기획중이며, 9기 강원 MICE 서포터즈 활동은 11월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