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학지원센터’ 2023 대입지원 체제 가동
‘강원진학지원센터’ 2023 대입지원 체제 가동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수시 대비 권역별 집중 상담부터 12월 정시지원까지

진학전문지원관,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과 함께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7월부터 2023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2023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80여명으로 구성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은 물론 새롭게 채용된 4명의 진학전문지원관과 함께 최선의 지원을 다할 예정이다.

7월 동해지역을 시작으로 강릉 및 춘천권역, 8월에는 원주권역까지 2023 수시지원을 앞둔 수험생을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을 진행했으며 지난 달 31일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대입 컨설팅으로 재학생은 물론 도내 모든 수험생들을 위한 대입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개인별 3회에 걸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하며,

교육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학생, 학교, 지역 간 수능 준비과정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쌍방향 온라인 수능도 5영역의 강좌가 개설되어 수시 최저등급 충족이 필요한 수험생 및 정시지원 수험생들이 8주간의 수능 온라인 수업을 통해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시 지원이 마무리되는 10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모의면접은 서류기반 및 제시문 기반으로 구분하여 학생부 위주 전형으로 지원하는 200여명의 수험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능이 마무리되는 11월에는 정시지원을 위한 집중 상담은 물론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예비 고3학생들을 위한 대입지원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올 수능 역시 작년과 마찬가지로 인문계열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코로나로 1, 2학년을 보낸 올 수험생들의 수능 체감 난이도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도내 진학담당 교원과 강원진학지원센터는 2023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원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대입 관련 행사신청과 문의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