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포항시 청림동 일대 수해 복구 지원 나서
영주시, 포항시 청림동 일대 수해 복구 지원 나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7일까지 ‘일일 30명 총 150명 지원’ 예정

신속한 복구위해 수해복구현장 구슬땀

경북 영주시는 추석 연휴가 끝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태풍 힌남노로 큰 수해가 발생한 포항시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공무원 1일 30명 총150여명을 파견해 수해복구 지원에 나섰다.

13일 영주시에서 피해복구 활동을 펼친 지역은 포항시 청림동 일대로 이번 하천 곳곳이 범람하거나 도심이 침수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한 지역이다.

영주시 공무원들은 침수로 인해 유입된 토사 제거 및 도심주변 부유물 잔해 정리, 가재도구 세척과 시설물 정비 등 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각종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수해복구에 참여한 김규문 주무관(남/45세. 홍보전산실)은 “뉴스를 통해 포항의 피해상황을 들었지만, 막상 포항에 와서 보니 생각보다 피해가 심각해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오늘 수해복구 작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시와 포항시민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복구작업이 신속히 진행되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추석연휴 전부터 무조건재난지킴이, 여성자원봉사대 등 20여명이 참여해 포항시 태풍 피해 현장을 찾아 지원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