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이오스, 우리그린사이언스와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MOU 체결
엔바이오스, 우리그린사이언스와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MOU 체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바이오스(대표이사 이대희)가 우리그린사이언스(대표이사 박길수)와 9월 16일(금) 우리그린사이언스 대회의실에서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우리그린사이언스의 의료용 대마 정밀 재배 및 추출 기술과 엔바이오스의 대마 성분 유래 식·의약품 소재 개발 연구 협력을 통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엔바이오스는 강릉원주대학교 이대희 교수(해양식품공학과)가 2020년에 설립한 교원 창업 기업으로, 트레일 기반 표적항암제와 항체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다양한 국내 연구진과 협업을 통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지난 9월 1일 우리그룹 계역사인 우리바이오, 우리이앤엘, 뉴옵틱스가 각각 50억 원, 30억원, 2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스마트팜 기반의 기능성 원료 개발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엔바이오스 이대희 대표는 “엔바이오스가 보유한 의료용 대마 연구 경험을 토대로 우리그린사이언스와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의료용 대마 소재 기술을 확보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우리그린시아언스 박길수 대표는 “의료용 대마로부터 경쟁력 있는 기능성 우수 소재들이 발굴되기를 희망하며, 소재의 안전성과 효능을 갖춘 다양한 소재 개발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엔바이오스와 우리그린사이언스는 2024년까지 의료용 대마로부터 알츠하이머 및 인지기능 개선의 면역 질환 등에 관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소재 개발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