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고위직 및 산하기관장 대상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강원도교육청 고위직 및 산하기관장 대상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오는 19일 오후 2시 강원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강원도교육청 소속 고위직 공무원(5급 이상 사무관, 장학관)과 산하기관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그동안 강원도교육청과 산하 각 기관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함께 실시해 왔으나, 2022년 여성가족부 지침 개정으로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 고위직을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을 개설해 운영하게 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안명자 전문강사를 초청해 △조직의 성인지 감수성 진단 및 향상 방안 △고위직으로서의 역할 및 책무성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 비위 발생 시 대처방안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의 고위직, 각급학교 교(원)장·교(원)감·행정실장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기관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며, 관리자의 성인지감수성 향상으로 더 나은 강원교육이 안착할 수 있는 교육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한다”라며, “강원도교육청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