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스포츠클럽 육상부, 제26회 황영조 국제 마라톤대회서 5km 다수 입상
삼척시스포츠클럽 육상부, 제26회 황영조 국제 마라톤대회서 5km 다수 입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8일(일) 삼척시 엑스포광장에서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대회 단축 5km에 참가한 삼척시스포츠클럽 소속 육상부 회원들이 남자부 4위와 여성부 1위, 2위, 4위, 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삼척시스포츠클럽은 올해 5월 2일에 신설된 클럽으로 육상, 탁구, 카누 등 3개 종목을 중심으로 삼척시의 스포츠 기반시설과 천혜의 자연조건을 활용하여 다양한 계층의 지역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선진국형 스포츠클럽 운영으로 학교체육·엘리트체육과 연계함으로써 스포츠 경쟁력 강화 등 지역 체육 진흥과 발전을 동시에 이루고자 설립된 클럽이다.

특히, 이번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대회에서 단축 5km에 육상회원 15명(진주초등학교 6명, 청아중학교 9명)이 참가하여 남자부에서는 이지우 학생(청아중학교 1학년)이 4위로 입상하였으며, 여자부에서는 김윤정 학생(진주초등학교 6학년)이 1위를, 김하나 학생(진주초등학교 6학년)이 2위를, 장세연 학생(청아중학교 1학년)이 4위를, 김민경 학생(청아중학교 1학년)이 5위에 입상하는 등 삼척 육상의 미래를 밝게 전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척시스포츠클럽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삼척시스포츠클럽의 이미지 향상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스포츠클럽으로 거듭나고자 한층 더 많은 홍보를 전개하여 스포츠 메카 도시 삼척을 알리는 데 일익을 담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