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사회혁신센터 ‘2022년 소소한 동네연구-강원’ 사업공모
춘천사회혁신센터 ‘2022년 소소한 동네연구-강원’ 사업공모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이 살고 있는 동네에는 어떤 이슈가 있으신가요?

내가 사는 이곳의 이슈를 탐구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와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연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춘천사회혁신센터(센터장 박정환)는 내가 살고 있는 강원도의 이슈를 탐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기반 생활밀착형 연구사업 ‘소소한 동네연구 @강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대안을 제시할 예비 연구자 모집은 9월 19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커먼즈필드 춘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소한 동네연구는 2019년 춘천으로 시작되어 2021년부터 강원으로 권역을 확대해 9개 지역의 시민연구자들과 총 1,434명의 강원도민이 20건의 다채로운 의제를 연구하였다.

시민의 주도성과 당사자성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 연구 프로젝트 ‘소소한 동네연구’는 열린 분위기 속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정형화되지 않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이후 시민의 삶과 지역 정책에 관한 실천적 대안을 도출한다. 이번 공모에는 강원도 거주/소재의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20개 팀에는 300만원 이하의 연구비와 전담 멘토링, 역량 강화 워크샵이 지원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2021년 소소한 동네연구 참여팀 ‘소양하다(춘천 원도심 커뮤니티 맵핑 연구)’와 함께하며, 사업 주요 내용 안내와 이전 동네 연구자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는 원주/강릉/속초/춘천에서 진행되며, 예비 연구자들의 지역 이슈와 관심주제를 톺아보고 연구 주제로 연결지어보기 워크샵이 진행 될 예정이다.

2022년 소소한 동네연구 공모와 사업설명회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커먼즈필드 춘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