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태백고용노동지청과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대학교-태백고용노동지청과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교육지원처는 9월 21일(수), 삼척캠퍼스 대학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태백고용노동지청과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을 활용한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는 윤정의 삼척부총장, 김혜선 교육지원처장, 임준식 태백고용노동지청장, 김영주 삼척고용복지+센터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한 취업지원 협력 체계 구축 및 활성화 추진 ▲ 청년구직자 맞춤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및 구직자풀 선별·관리 ▲ 구인정보 공유 및 공동 만남의 날 개최 ▲ 협력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 교류 및 대외 홍보 강화 등의 주요 내용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윤정의 삼척부총장은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하여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들이 취업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대학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준식 태백고용노동지청장은 “강원대학교 재학생들이 본 제도를 활용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각 산업분야에서 우수 인력으로 성장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와 태백고용노동지청은 협력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9월 20일에서 22일까지 진행되는 대동제에 현장 설명회 개최, 홍보부스 및 커피 트럭 운영 등 학생들의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