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제3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개최
투자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제3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개최
  • 김아영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장소 : 2022. 9. 22.(목) 13:30~17:00,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2층)
- 주요 내용 : 도내 26개 창업·벤처기업 투자 상담 및 기업 투자설명회(IR)

강원도에서는 지난 해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강원형 벤처펀드」를 결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기업의 투자 역량확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강원도 투자기관 협의체”와 연계해 올해 세 번째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제3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9월 22일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하며, 7개의 펀드 운용사와 26개 창업·벤처기업이 참가한다. 이외에도 도내 창업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창업중심대학’ 사업 운영)과 도내 금융기관이 참여한다.

< 강원도 투자기관 협의체 >

   ▸ (유관기관 3개소) 강원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재)강원테크노파크

   ▸ (펀드운용사 8개사) 소풍벤처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벤처파트너스, 아이스퀘어벤처스

                                    어니스트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보광창업투자, 더존홀딩스

   ▸ (도내 은행 3개사) 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 신한은행 강원영업부, 기업은행 춘천지점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펀드 운용사와 창업·벤처기업 간 1:1 심층 투자 상담을 하는 행사로 연중 4회 분기별로 개최한다. 또한 기업의 투자 설명자료(IR) 발표로 펀드 운용사는 우수한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소통의 자리이기도 하다. 사전 참가기업 접수를 통해 심층 투자 상담을 하는 기업은 26개사, 투자 설명자료(IR) 발표 기업은 5개사 이며, 참여 은행과 금융상담도 진행한다.

추후 「제4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11월 8일(화)에 개최할 예정이며, (재)강원테크노파크 홈페이지 (http://www.gwtp.or.kr) 공고를 통해 참가 신청기업을 사전에 접수받는다.

정연길 기업지원과장은 “정기적으로 투자사와 기업이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기업은 투자 유치에 대한 자발적 준비로 투자 가능성을 높이고, 투자사는 도내 잠재력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