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ME’를 위한 시간
두루‘ME’를 위한 시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월29일~10월1일, 청년센터 두루 2022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강릉시 청년센터 두루에서는 2022년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청년과 공감·소통하기 위해 9월 29일(목)부터 10월 1일(토)까지 총 3일간 행사를 운영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 기본법(’20.8월 시행)에 따라 청년의 권리 보장 및 비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날이다.

이번 청년의 날 기념행사 주제는 「두루‘ME’를 위한 시간」으로 먼저 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청년의 삶에 놓인 과제를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시간으로, 세부 프로그램은 창업과 심리 분야 기반 자기이해 및 탐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중 <청년 미식회>는 창업이라는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릉시 3년 이내 청년 창업가를 초청하여 메뉴 개발, 지원정책, 마케팅 등의 창업의 노하우를 듣고 메뉴를 시식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미식회 참여 기업은 콜라블(와인 연구 및 교육), 감자유원지(감자종자 연구, 감자 메뉴개발), 두딩(두부를 이용한 푸딩)이다.

‘MeBTI’는 청년에게 흥미가 높은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 탐색 및 효율적인 의사소통법을 주제로 강의와 소그룹 활동이 이루어진다.

그 외에는 1인 예술인의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두루브르 전시회, 청년정책 정보제공과 교류 증진의 ▲청년 아카데‘ME’▲두루마블 왕중왕전이 진행된다.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센터 두루 블로그를 통해 27일(화)까지 온라인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엄금문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청년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센터 두루를 기반으로 청년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과 정책발굴 등 청년과 함께 발전하는 청년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