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군,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축제 간담회 개최

해외 관광객 유치 위한 파격 인센티브, 교통편의 제안

산천어축제 외에도 백암산 케이블카, 파크골프 세일즈

202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해외 관광객 유치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화천군, (재)나라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의 한 음식점에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관계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나라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문순 군수를 비롯해 군 관광정책과 글로벌 마케팅 부서, (재)나라 실무진 등이 모두 참여해 26개 여행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에게 내년 축제를 홍보했다.

간담회에서는 2023 화천산천어축제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최문순 군수가 직접 외국인 낚시터 운영계획, 단체관광 프로모션 등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재)나라와 화천군은 패키지 단체 프로그램 참여 외국인 관광객 1인 당 1만원권 화천사랑상품권 지원, 낚시도구 대여, 통역 도우미 제공 등의 계획을 밝혔다.

특히 인바운드 여행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춘천역까지 보내면, 화천군이 이후 축제장까지의 이동과 귀가까지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안했다.

이 밖에도 외국인을 위한 산천어 구이터, 몸녹임 쉼터, 무슬림 기도실, 버스기사 휴게실 등 세세한 부분까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정성을 쏟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산천어축제 뿐 아니라 화천군이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사계투어’에 대한 여행사들의 질문과 제안이 쏟아지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상당수 여행사 대표들이 연내 운영이 예정된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로호 평화누리호 유람선, 파크골프 체험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대해 화천군은 사계투어 단체 외국인 관광객 당일방문 및 숙박 시 인센티브 지급 계획을 밝히며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재희 ‘여유달인’대표는 “화천군이 지난 3년 간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도 계속 여행사 팸투어를 열어오는 등 어행업계를 배려해준 것에 감동하고 있으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크골프 등 화천군의 새로운 관광상품에 대해서도 팸투어 결과 매우 큰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러분은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화천군은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도록 함께 이 기나긴 터널을 벗어나기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