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꿈꾸는 아름다움. 「SEOUL MADE」매거진 28호‘Beyond The Beauty’발간
우리가 꿈꾸는 아름다움. 「SEOUL MADE」매거진 28호‘Beyond The Beauty’발간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다움이 물씬 묻어나는 뷰티 도시를 꿈꾸는 서울
- K뷰티는 세계적인 현상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매력을 들어낸다
- 새로운 세대가 ‘나’를 표현하는 방식을 서울 뷰티 브랜드와 마케팅 트랜드를 통해 들여다본다.

서울시의 뷰티∙패션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 뷰티산업의 미래를 조명한 서울메이드 매거진 28호, ‘Beyond The Beauty’의 발간 소식을 전했다.

서울메이드 매거진은 서울의 산업과 트렌드를 다양한 테마를 통해 조명함으로써 산업 관계자들과 밀레니얼 소비자,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중소기업을 소개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메이드 매거진 28호(9월 27일 발간)의 테마는 서울의 뷰티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한 ‘Beyond The Beauty’ 이다.

산업과 문화가 꽃피는 도시, 서울은 지금 차세대 뷰티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메이드 매거진 28호를 통해 글로벌시장으로 도약하는 서울의 뷰티 브랜드들과 플랫폼을 소개하고 서울의 뷰티산업이 얼마나 큰 가능성을 품고 있는가를 조명한다.

서울메이드 매거진 28호에서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뷰티’ 취재를 통해, 온라인 패션 플랫폼 1위인 ‘무신사’가 추구하는 스타일리쉬 뷰티의 브랜딩 방향과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그리고, 서울산업진흥원이 DDP 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가 서울 뷰티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어떤 비전을 만들어 나갈 것인지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의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았다.

서울메이드 매거진 28호의 표지와 화보는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현해가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남승현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일상적인 풍경에서 떠오르는 영감과 상상력을 통해 초현실적인 신비감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을 이번 호에 화보로 구성하였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과 관련된 연재 컬럼에서는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김지헌 교수가 치열한 뷰티시장에서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들과 브랜드 스토리 전략을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28호에서 “지금까지 공공의 영역에서 볼 수 없었던 공간을 만들어 나가면서, 항상 고민했던 서울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서울메이드 매거진은 전국 유명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볼 수 있는 ‘프리뷰 미니북’은 라이프북스(서울, 부산), 테라로사(광화문, 현대미술관, 예술의전당, 포스코센터 등 주요 지점), 브라운핸즈(구로디지털단지, 도곡, 서원풍력 안양, 개항로 등 전지점), 피스피스(장기, 정발산, 운정점), 커피발전소 등 카페 및 복합문화공간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