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KOREA AWARDS 후보 공모... 600여 언론 및 단체 후원
제8회 KOREA AWARDS 후보 공모... 600여 언론 및 단체 후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지오영그룹,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등 600여 언론 및 단체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제8회 KOREA AWARDS’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www.wfple.org)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회장 이치수, 현 제21대 국회의원 300인 의정평가 심사평가위원장) 소속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최하는 '제6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제8회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제정 목적 및 취지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KOREA AWARDS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大賞’은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로써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본 상은 대한민국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 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며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접수기간,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

제출서류는 세계총연맹 홈페이지의 '세계언론협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접수기간은 2022년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2023년 1월, 시상식은 2023년 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계총연맹 홈페이지 참조)

KOREA AWARDS 시상부문

시상부문은 총 11개 부문으로 다음과 같다.

국가혁신부문

국가혁신부문의 '국가혁신공로大賞'은 대한민국의 국가 발전 및 혁신에 상당한 공로가 있는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국가혁신공로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의정부문

의정부문의 ‘의정공로大賞’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중에서 민의를 대변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한 소수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본 상은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서 4인 이내의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의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과학공로부문

과학공로부문의 ‘과학공로大賞’은 대한민국 과학 발전 및 과학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과학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과학 발전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건공로부문

보건공로부문의 ‘보건혁신大賞’은 대한민국 보건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보건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발전부문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大賞’은 대한민국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지역발전 및 지역 혁신을 위해 열정을 다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제공로부문

경제공로부문의 ‘경제공로大賞’은 국가 경제 발전에 상당히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성장을 통한 고용 창출 등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제공로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인권부문

인권부문의 ‘인권大賞’은 주권자인 국민이, 위임하지 않은 국가의 부당한 권력 등으로 인하여 국민의 기본적 인권이 짓밟히는 등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외의 인권 문제를 공론화하여 온갖 협박과 위험을 무릅쓰고 공익적 가치 실현에 헌신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한다. 이는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공로를 치하하고 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인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참교육공헌부문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大賞’은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로써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본 상은 대한민국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 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참교육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세계관광부문

세계관광부문의 ‘세계관광혁신大賞’은 2020년에 신설된 부문으로 관광을 통한 빈곤퇴치운동을 적극 실천함은 물론 세계관광 산업을 견인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인하여 무너진 세계관광 산업 활성화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세계관광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문화부문

문화부문의 ‘문화공로大賞’은 대한민국 문화 발전에 상당히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대한민국 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화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사회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大賞’은 사회 공헌을 통하여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회 공헌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귀감이 되는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공헌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특히 KOREA AWARDS는 수상자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담보하기 위해 심사 등 수상자 선정과 관련한 일체의 내용은 기밀유지기간을 명시하여 30년간 봉인하도록 하고 있다.

주최 및 후원

본 행사는 KOREA AWARDS 조직위원회, 세계언론협회(WPA)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며 후원에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지오영그룹,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다우케이아이디,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세계연맹기자단, 세계연맹유튜버기자단,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국제정책연구원, 국제ESG평가원, 전국243개지자체혁신평가자문단,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한국입법기자협회, 한국뉴미디어기자협회, 통일정책연구원, 전국WFPL NGO모니터단 등 600여 언론 및 단체가 함께한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李山河>)'을 모태로 한 정치적 중립기구로써,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 및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총연맹은 본 연맹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부설 언론기관과 연구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을 두고 있다. 부설 언론기관은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세계연맹기자단(WPC, WORLD PRESS CORPS) 및 세계연맹유튜버기자단(WYPC, WORLD YOUTUBE PRESS CORPS), 부설 연구기관은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국제ESG평가원, 세계환경연구원, 통일정책연구원 등 9개 기구, 기타 특별기구로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전국 300여 연합단체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지자체혁신연대)(CSLGI, Citizens' Solidarity for Local Government Innovation),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전국243개지자체혁신평가자문단, 전국 400여 연합단체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FOPAH), 전국 WFPL NGO모니터단, 특정세력권력사유화방지 범국민운동본부(PMHAPP, People's Movement Headquarters Against Privatization of Power, 권력사유화방지국민본부)등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