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오대쌀”뭐가 다르지? 철원오대쌀축제에서 느껴보세요!
“철원 오대쌀”뭐가 다르지? 철원오대쌀축제에서 느껴보세요!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밥, 건강한 마음 「2022년 철원오대쌀 축제」가 10월 28일(금) 개막했다. 이날부터 30일(토)까지, 3일간 철원 은하수교 주차장 일원에서 계속된다. 철원 오대쌀 축제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청정 철원에서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한 해 농사의 노고를 위로하고 수확의 기쁨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로 오대쌀을 주제로 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그간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으로 움츠려 있던 몸을 오대쌀축제의 식전공연인 사물놀이 공연을 통하여 활짝 펴고, 오대쌀로 지은 따뜻한 가마솥밥과 떡메치기로 만든 찰떡, 오대쌀떡 구이 등 시식, 오대쌀 홍보관, 철원음식컨텐츠, 신기종 농업기계 등 다양한 전시공간 관람, 철원DMZ마켓이 포함된 농특산물 판매장 투어, 지역예술인의 공연과 무대 행사 참여 등으로 마음까지 활짝 웃을 수 있도록 “따뜻한 밥 건강한 마음”이라는 주제로 오대쌀 축제의 의미를 더하고, 철원 오대쌀밥이 주는 위로의 마음을 담았다.

축제 참여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하여 ‘철원오대쌀 슈퍼스타’, ‘할인쿠폰과 스탬프 미션’, ‘철원오대쌀 무료택배’, ‘논두렁 풋살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현종 군수는 “철원오대쌀 축제를 통해 농업인과 지역 주민에게는 자부심을, 철원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농촌문화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