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태백시청-(주)STX, 한국항공고 육성 업무협약
강원도교육청-태백시청-(주)STX, 한국항공고 육성 업무협약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최초로 신설되는 항공고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체제 구축”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3일(수) 오후 1시, 2층 집무실에서 태백시청(시장 이상호) 및 ㈜STX(대표이사 박상준)와 강원도 최초로 신설되는 한국항공고(태백기계공고)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상호 태백시장 △(주)STX 박상준 대표이사 △STX에어로서비스 송찬근 대표이사 △태백교육지원청 심재성 교육장 △태백기계공고 문명호 교장 등이 참석해 항공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학교시설 확충 △우수 교사 지원 △항공커리큘럼 개발 △항공정비 전문교육 △교육기자재 및 취업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항공고 신설은 타 지역의 우수한 학생과 교사를 유치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정책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전문 인재 육성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겠다”라고 밝혔다.

STX에어로서비스는 2018년 설립된 ㈜STX의 자회사로 항공기 라인정비 및 기술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항공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기업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항공고등학교는 4차 산업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라며 “강원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를 통해 도서벽지의 학교 살리기와 미래형 기술인재 양성을 동시에 성공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