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2관왕 영예
춘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2관왕 영예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최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 2관왕

- 도내 최초 학교 밖 전용공간 개소 및 꿈드림 카드 사업 등 성과 인정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김미영)이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강원도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을 만드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하는 ‘2022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 분야와 우수종사자 분야에 선정됐다.

그동안 춘천시 학교밖지원센터는 강원도 최초로 2020년 11월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인 청소년카페 DREAM을 개소했다.

이후 꿈드림카드 및 드림프로젝트 등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면서 은둔형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추진했다.

특히 춘천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카드 사업을 강원도에서 벤치마킹해 2022년 강원도 학교 밖 청소년 자기개발 수당으로 확대 시행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뤄냈다.

박성숙 여성가족과장은 “정규과정에서 소외된 학교 밖 청소년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영역의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금호리조트 제주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