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강원도교육청,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숭이두창, 지역 내 확산되는 상황을 가상해 모의 훈련 실시”

강원도교육청은 24일 오전 10시, 소회의실에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4일차 토론훈련으로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22일 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환자를 치료하던 의료진이 감염되는 등 의료기관 내 감염이 우려되는 시점으로 강원도교육청에서는 지역 내 확산되는 상황을 가상해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시나리오 1단계에서는 ‘원숭이두창’이 국내 유입된 ‘주의’ 단계에서의 학교 등 교육기관의 주요 조치사항에 대한 토론을 했고,

시나리오 2단계에서는 ‘원숭이두창’이 강원도 내 유입되어 가족을 통한 학생 및 교사가 감염되는 사례를 가상 시나리오로 구성해, 학교 등 교육기관의 주요 조치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시 학교관리자, 보건교사, 담임교사, 행정실장 등 학교에서의 구성원 역할을 점검하고,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의 학교지원 역할 및 학교 내 감염병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방안 등을 점검하고 논의했다.

권오숙 안전담당관은 “코로나19, 원숭이두창 등 최근 신종 감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속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감염병 유입 시 학교와 교육청이 협력․대응 역량을 강화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