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같이, 대학의 가치”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추계예술제로 지역에 젊음의 열기를 되살리다.
"지역과 같이, 대학의 가치”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추계예술제로 지역에 젊음의 열기를 되살리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이달 23일 삼척시 도계캠퍼스와 도계읍 오작교공원에서 재학생 및 지역주민 등 총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RC-DAY와 함께하는 2022년 강원대학교 추계예술제‘를 개최했다.

강원대학교(삼척) 제31대 ’귀감‘ 총동아리연합회(회장 임승혁)와 RC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도계총괄본부가 주축이 된 이번 행사는 ’지역과 같이, 대학의 가치’를 지향하며 지역주민과 대학이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주간에는 학생버스킹 공연ㆍ학생회 및 행정부스 운영 · 동아리 체육경기 및 춘천캠퍼스 동아리 친선경기ㆍ포토존 운영 · RC 프로그램 홍보ㆍ푸드트럭 운영 등이었고, 야간에는 RC 성과발표회, 뜨개 목도리 전달식 등 개회식 이후 지역예술단체 및 삼척(도계)캠퍼스 동아리 공연, 그리고 가수 ‘허각’의 콘서트로 대미를 장식했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은 ’3년 만에 돌아온 추계예술제를 맞이하여, 그 간 침체되었던 대학과 지역사회에 활력이 샘솟고, 지역사회 및 학내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력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며, “이번 행사의 부제처럼 지역과 같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역에서 대학의 가치를 공유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