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자원봉사자대회 및 화합한마당 대축제 열어
봉화군 자원봉사자대회 및 화합한마당 대축제 열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봉화군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및 기관단체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봉화군 자원봉사자 대회 및 화합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성화와 더불어 나눔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에 대해 격려와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로 봉화군 관내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유공자, 유공 단체 등을 시상했다.

식전 행사로 봉화시장문화사랑회의 색소폰연주에 이어 억지춘양시장문화공연단 난타팀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식후 행사로는 봉화아리랑보존회의 민요 공연과 초대가수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자원봉사자 ‘내가 최고!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열어 올 한 해 동안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에 혼신을 다한 봉사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화합의 시간이 보냈다.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단체로 봉화로타리클럽(안중기), 봉화솔향로타리클럽(엄경주)이 봉화군수 표창패, 대한적십자봉사회봉화군지구협의회(김지숙), 직장·공장새마을운동봉화군협의회(김만수) 봉사단체가 센터 이사장 단체 표창패를 각각 수상했다.

유공자(개인)로는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류명화(64세, 여)씨가 봉화군수 표창패, 바르게살기운동봉화군여성회 최길자씨가 봉화군의회의장 표창패, 봉화자율방범연합회 회장 금록연(55세, 남)씨, 한국자유총연맹봉화군지회 부회장 김우영(66세, 남)씨, 행복공작소 회원 김용규(48세, 남)씨가 자원봉사개인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 자원봉사활동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24명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인증서를 수여했다.

김병남 봉화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해오다 이번에는 다행히 행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 한 해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에게 항상 고맙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늘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주춧돌 역할을 하면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