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6년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선정
영월군, 6년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선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것으로 행정기관의 민원환경 특성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3년간 지위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모방식으로 진행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은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전문가 현지검증, 체험평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올해는 57개 기관 중 38개 기관이 인증을 받았고, 영월군은 2019년 신규 인증 이후 올해 평가에서도 재인증을 받아 2회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군은 민원인 이용 편의를 위해 복지관련 부서 및 인·허가 부서 등 多민원 부서를 1층에 집중 배치하여 민원인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24시간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사회적배려대상자 편의시설 등 민원실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외에도 큰 글자 민원편람 비치, 정보검색코너, 사회적배려자 전용창구, 외국인을 위한 통역서비스,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 제작·비치 등 다양한 민원 시책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국민행복민원실 2회 연속 인증을 축하하며, 이는 군민들을 가족처럼 여기는 전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하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