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구성의 교육가족,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하나 되다
다양한 구성의 교육가족,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하나 되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u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개최

Edu오케스트라(대표: 정성현, 사내중 교감)가 주최, 주관하고 강원도교육청과 봉의고등학교(음악중점학교)가 후원하는 강원도 최초의 교직원 오케스트라가 12월 4일 오후 4시에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이상진(원주중 교감) 음악감독의 지휘로 창단연주회를 개최한다.

전 현직교사, 교육공무직, 행정직으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는 다양하고 친근감 있는 레퍼토리로 연주회를 꾸몄으며, 크로스 오버 가수 황영승과 강원일보어린이 합창단이 특별출연해 보다 맛깔나는 연주를 기대하게 한다.

음악을 통한 교직원의 소통과 화합을 우선으로 하는 연주 단체이며 다양한 구성의 단원들은 학교 현장에서도 서로가 소통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단원들은 오케스트라에서의 연습 및 연주 경험을 통해 각 학교에서 오케스트라를 지도·지원하는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며, 교직원·학생·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음악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며 행복한 꿈을 꾸는 오케스트라이다.

정단원 54명의 대편성 규모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Edu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음악은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음악으로 △클래식 △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레파토리로 매년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