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신설 ‘마인드스포츠과’에 ‘전문홀덤과정’ 개설
강릉영동대학교, 신설 ‘마인드스포츠과’에 ‘전문홀덤과정’ 개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스포츠 교육분야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릉영동대학교가 2023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신설된 ‘마인드 스포츠과’에 전문 홀덤교육과정을 개설해 홀덤 딜러, 홀덤 교육지도사 등 마인드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강릉영동대학교 학교법인 현송학원(이사장 현인숙)은 이를 위해 지난 25일 ㈜드림페이(유헌진 회장)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인드 스포츠 교육 활성화와 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강릉영동대는 예체능계열로 모집하는 ‘마인드스포츠과’에 ‘전문 홀덤 교육과정’을 설치 운영하며 특히 관련 국가자격증 신설을 위해 ㈜드림페이와 적극 협력해나가는 한편 내년부터 한국대학 홀덤 리그(강릉영동대학 총장배)도 창설하기로 했다.

강릉영동대는 강릉에 위치한 사립전문대로, 지난 2013년을 원년으로 지난해 ‘제9회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등 국내 마인드 스포츠의 요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인숙 이사장은 대한체스연맹 회장으로 아시아체스연맹 부회장을 맡는 등 마인드스포츠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국내 마인드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드림페이는 마인드 스포츠 관련 페이먼트 솔루션을 갖고 있는 회사로 내년 서울에 홀덤 경기장 등을 오픈할 예정이다.

홀덤은 미국에서 시작된 ‘마인드스포츠’로 오는 2028년 LA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