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발한 칼국수 후루룩 이벤트 행사 진행
동해 발한 칼국수 후루룩 이벤트 행사 진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한 칼국수 먹고 SNS 인증샷 이벤트 : 11. 28. ~ 12. 16.

- 발한 칼국수 캐릭터 그림 공모전 : 11. 28. ~ 12. 9.

동해시 발한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상형)는 발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중기)와 함께 28일부터 ‘발한 칼국수 먹고 SNS 인증샷 이벤트’와 ‘발한 칼국수 캐릭터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한 칼국수 먹고 SNS 인증샷 이벤트’ 참여는, 발한동 칼국수 식당에 비치된 미니배너 앞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를 붙여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게시물에 동해시를 태그하면 된다.

행사기간은 11월 28일부터 12월 16일까지로 참여자 중 무작위로 50명을 추첨하여 1만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발한 칼국수 캐릭터 그림 공모전’은 내년부터 개최되는 발한 칼국수 축제에 활용할 칼국수 캐릭터 그림그리기로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이다.

발한동주민자치위원회 심사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9명에게 60만원 상당의 지역특산품을 시상하고 참가자 선착순 30명에게는 1만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형 동장은 “발한동은 예전부터 칼국수 맛집들이 모여있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도심의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관내 소상공인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칼국수 식당을 방문해 주시고 이벤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