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독서동아리 축제 ‘해피 북클럽스데이 운영’
속초교육문화관, 독서동아리 축제 ‘해피 북클럽스데이 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독서동아리, 한 해를 뒤돌아보며 우리가 읽는 책!

 

속초교육문화관(관장 이재경)은 지난 1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소통과 화합의 장인 2022년 독서동아리 축제 ‘해피 북클럽스 데이’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우유곽 압화무드등 만들기 △고래 이야기로 꾸미는 에코백 만들기 △바다유리 업사이클링, 종이방향제 만들기 △가을 단풍나무 젤양초 만들기 △양말목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 5개 체험행사와 △2022년 어린이‧청소년 독서동아리 활동 작품 △학부모 독서동아리 도서 등 2개 전시행사로 즐거운 축제의 장을 열었다.

각 체험 별 부스는 한 해를 되돌아보는 의미로 계절별 주제도서를 선정하고 연계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체험행사를 즐기고 곳곳의 독서동아리 학생 활동 작품과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동 도서 전시를 관람하며, 독서동아리에 많은 흥미와 관심을 보였다.

이재경 관장은 “이번 책 축제 행사로 2022년 독서동아리 활동을 마무리하며, 독서동아리 회원과 더불어 지역 학생과 학부모가 독서문화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함께 책 읽기의 만남, 독서동아리 활동을 성원하며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독서동아리 운영을 활성화하고 성장하는 독서문화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행사 및 독서동아리 운영에 관한 내용은 속초교육문화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 033-630-02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