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기계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배출 예고
춘천기계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배출 예고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19명의 합격자 배출, 올 12월 3명 추가 합격 예고

춘천기계공업고(교장 한재혁)는 강원도 직업계고 중 공무원 최다 합격자 배출을 예고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달 25일, 강원도교육청 9급 공무원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건축토목과 3학년 이명섭, 이상엽 학생이 합격했고, 지난 1월 전기과 이현호 학생을 포함 올해 총 3명이 합격했다. 또한 강원도청 공무원시험에 3명의 3학년 재학생이 1차 합격한 후 오는 12월 22일 최종 합격을 기대하고 있다.

춘천기게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이상엽
춘천기게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이상엽
춘천기게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이현호
춘천기게공고, 직업계고 공무원 최다 합격자 이현호

 

춘천기계공고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9명의 공무원을 배출했고, 오는 12월 3명의 합격생을 더한다면 22명의 학생이 합격하는 등 강원도 직업계고 중 최고의 기술직 공무원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는 점점 어려워지는 교육 환경에서도 해마다 지역발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화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산업현장 적응력을 향상시켰고, △공무원반동아리 △전공심화동아리 △야간 자기주도적 학습반 △전공자격증 취득반 및 방과후 전공활동 등을 운영한 노력의 결실이다.

한재혁 교장은 "춘천기계공고는 금년도 전국 및 국제 기능경기대회 연속 금메달 이후 공무원 시험에서도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강원도 최고의 명문 특성화고로서 우수한 미래 기술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