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기획사무과 행정 사무감사 실시
양구군 기획사무과 행정 사무감사 실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 제282회 양구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82회 양구군의회 제2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제1일차 기획감사 질의에서 김정미 위원은 해안면 만대리 농가레스토랑 운영 현황 질의 및 지속적인 관리와 파독근로자 힐링 쉼터 운영 관련 질의 및 향후에도 파독 근로자 등과 지속 교류 추진, 양구 관내 2사단 보수대 유휴부지 산지유통센터 사업 추진 시 주변 농민들의 편의에대해 고려해달라 주문했다.

김선묵 위원은 마을특성화사업 추진 시 만대리 레스토랑 사례가 재발되지 않게끔 사업 추진 시 면밀한 검토와 각 부서에서 사업 추진 시 서로 긴밀히 협의하여 사업비가 중복지출이 없도록 당부했다.

김기철 위원은 양구군 위원회 임명 조례를 준수해 줄것과 군정시책발굴 관련 용역 발주 시 다양한 기관에 발주, 양구군 메아리지에 양구군의회 활동 소식 반영 가능 여부 질의 및 소상공인 광고 게재, 양구군 군민의 노래를 양구 축제나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 강구를 당부했다.

이상철 위원은 적극행정관련 발굴된 좋은 사례 여부 질의 및 적극 행정 면책 적용 사례 여부 질의와 양구군 홍보 활용 매체 질의 및 드라마나 예능을 통한 간접광고 검토를 주문했다.

신철우 위원은 양구군이 각종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시 조례에 따라 양구군의회에 사전 보고와 공모사업 신청조례에 따라 공모사업 신청 시 의회에 사전 보고하여 실효성 없는 사업을 미연에 방지, 현실적이지 않거나 과거 사업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된 조례 재정비를 당부했다.

조돈준 위원장은 기획감사담당관 부서에서 벤치마킹을 적극적으로 하여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기철 위원은 민원 접수 시 적극적인 대처 당부(양구읍)와 각 읍면 마다 잘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을 서로 공유하여 최일선에서 적극적 반영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신철우 위원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울타리로 인해 가려지는 마을표지석 위치 이동 당부(양구읍)했다.

김정미 위원은 주소이전을 독려해서 양구 인구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