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또래상담 동아리 연합회 활동 평가회…또래상담자의 일년 돌아보기
영주시 또래상담 동아리 연합회 활동 평가회…또래상담자의 일년 돌아보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매영)는 지난 30일 센터 회의실에서 ‘2022년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합회 회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지난 일 년간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의 활동을 돌아보고 또래상담자의 활동 소감을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에서(10개교, 138명) 운영하는 또래상담동아리에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한 지원체계로 또래상담자로서의 기본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상담자들의 소진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또래상담동아리 연합워크숍과 캠프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이 상담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친구의 고민 해결 기법 훈련을 진행해 또래상담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또래상담자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로, 지속 가능한 기후행동가 역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담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가지도록 돕는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연합회 대표 손승원(영주고, 2학년)학생은 “또래상담자로서 활동하면서 친구들과의 소통 방법을 더 많이 배울 수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또래상담자로서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매영 소장은 “그동안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여러분께 감사하며 연합회 활동이 끝난 후에도 친구들의 고민에 계속적으로 귀 기울여주고 함께 하는 진정한 또래상담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