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주) 삼척빛드림본부, 겨울나기 이웃사랑 실천
한국남부발전(주) 삼척빛드림본부, 겨울나기 이웃사랑 실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덕읍 취약가구 13세대 노후보일러 교체 및 연료비 지원

새마을부녀회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 후원

 

한국남부발전(주) 삼척빛드림본부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삼척시 원덕읍 취약가구 노후보일러 교체사업 및 김장담그기 후원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은 삼척빛드림본부와 삼척시니어클럽이 협업하여 11월 한달간 진행되었다. 삼척시로부터 추천받은 원덕읍 내 취약가구 13세대의 보일러를 교체(연탄보일러 8세대, 기름보일러 5세대)하고 난방유 및 연탄 등 총 1천 5백만원 상당의 연료비를 지원했다.

노후보일러의 경우 에너지효율이 많이 떨어지고 가스누출 등 안전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는 만큼 빠른 교체가 필요하지만, 비용적 부담으로 교체를 미루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가구를 사전에 선별하여 지원함으로써 취약가정의 이웃들이 올겨울을 조금 더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28일 원덕읍 새마을부녀회가 시행한 「2022년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에 1천 2백만원을 후원하고 봉사에도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 약 3,000kg (10kg×300박스)은 원덕읍 내 홀몸노인 등 저소득층과 30개리 마을회관·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척빛드림본부는 이번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을 비롯하여 생활환경 취약 아동의 공부방 조성, 어르신 가정의 노후 주방 개선 지원 등 발전소 주변지역의 건강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