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화물연대 운송거부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강원도, 화물연대 운송거부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현황 점검 및 물류난 해소에 행정력 집중 계획

김진태 지사, 불법행위는 ‘무관용과 비타협의 원칙’으로 엄정한 대응 지시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가 일주일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강원도는 지난 11.28일 위기 경보수준을 “심각” 단계로 격상하고, 10개 실무반으로 편성된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또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에 따른 후속조치를 선제적으로 마련하는 차원에서 12.1(수) 김진태 강원도지사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긴급 개최했다.

강원도는 회의에서 화물연대 운송거부에 따른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발생 가능한 산업피해와 대체교통수단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며 선제적이고 빈틈없는 대응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시멘트 수급 상황과 레미콘 생산업체들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수도권 일부 주유소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휘발유‧경유 품절의 강원도 확산 가능성과 대비책을 면밀히 검토했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김진태 지사는 “도민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운송거부에 따른 피해현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물류난 해소에 행정력을 집중하라”라고 지시하며 “불법행위에 대해선 ‘무관용과 비타협의 원칙’으로 엄정하게 대응하라”라고 지시했다.

운송거부가 장기화되며 전국적으로 공장 가동과 공사현장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강원도도 도내 상황을 집중 모니터링하여 파업에 따른 도민들의 피해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사전 대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