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부 자유학년제 연계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의적 인재 양성 기여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2022년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사업 최종보고회를 12월 1일, 북부지방산림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2016년부터 전면 도입된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맞춰 산림탄소중립의 이해, 진로 탐색 등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위탁 개발해 서울·인천·경기·강원영서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도시숲, 학교숲 등의 가치에 대해 산림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연 5,300여명의 관내 중학생들에게 교육부 자유학기제 연계 17차시 탄소중립 산림교육 프로그램(산림관련 진로 탐색·주제선택·예술체육·동아리)을 212회 운영하여 숲을 직접 느끼면서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최종보고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탄소중립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해 탄소중립 및 산림교육 분야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초빙하여 금년도 위탁사업의 결과와 보완 사항,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하여 2022년 청소년 탄소중립 산림교육 위탁사업이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이 자연친화적 탄소중립 산림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