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 우수부서 선정
홍천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 우수부서 선정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전화 및 방문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2022년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에서 12개 부서를 우수부서로 선정했다.

전화친절도 부문에서는 으뜸친절상 농정과, 친절상 건설방재과, 장려상 내면, 남면, 도시교통과가 수상했다.

방문친절도 부문에서는 으뜸친절상 축산과, 친절상 영귀미면, 장려상 환경과, 내면, 관광과가 수상하였고, 전년 하반기 대비 친절도개선 특별상은 복지정책과와 행복나눔과가 수상했다.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는 홍천군 민원서비스의 미흡사항 및 문제점을 개선하여 신뢰받는 친절행정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민원인을 가장한 요원이 미스터리 쇼핑(Mistery Shopping)방식으로 △수신 △맞이 △상담 △마무리 단계 등의 항목에 대하여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며,

이번 평가에서는 28개 부서 직원의 28%를 대상으로 전화와 방문민원응대 친절도를 2회(5~6월, 10월) 평가했다.

남궁은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사례는 모범으로 삼고, 미흡분야는 업무연찬과 지속적인 민원응대교육을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앞으로도 홍천군 전 직원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군민을 반갑게 맞이하는 친절한 민원응대에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