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우⇔농협안심한우” 상생업무협약(MOU) 체결
“강원한우⇔농협안심한우” 상생업무협약(MOU)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한우) 전국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농가수익증대

(안심한우) 강원한우 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유통기반 확보 및 수요창출

 

강원도는 ‘22.12.2.(금)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 강원한우조합공동법인, 강원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강원한우 유통 확대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강원한우와 농협안심한우가 연합하여 한우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협약으로 「강원한우 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수요 창출」, 「도축·가공·유통 체계 일원화를 통한 판매 극대화」, 「강원한우-안심한우 책임 출하제 및 신규사업모형 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강원한우”는 생산부터 가공․유통까지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이를 활용한 대면․비대면 홍보전략 강화로 국내외 판매처 확보 및 해외 투자유치를 중점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한우”브랜드는 2016년 출범 이후 5년 연속 “전국 최고 축산물 브랜드”로 평가받아 대통령상 등을 수상하였고, 2022년도에는 국민공감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청정 강원축산물의 우수성과 품질을 입증한 강원도 대표 한우브랜드이다.

도 관계자는“한우 사육마릿수 증가에 따른 공급과잉으로 가격하락이 우려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상생업무협약을 통해 강원한우 농가의 안정적 출하기반 마련으로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