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F, UAE 라스 알 카이마에서 동종 최초의 몰입형 서밋 개최
GCF, UAE 라스 알 카이마에서 동종 최초의 몰입형 서밋 개최
  • PR Newswire
  • 승인 2022-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스 알 카이마, 아랍에미리트, 2022년 12월 2일 /PRNewswire/ -- 아랍에미리트 연방최고회의(UAE Supreme Council)의 위원이자 라스 알 카이마 통치자인 Saud bin Saqr Al Qasimi의 후원과 라스 알 카이마 관광개발국(Ras Al Khaimah Tourism Development Authority, RAKTDA)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최된 Global Citizen Forum[https://www.globalcitizenforum.org/ ](GCF) 연례 서밋에 90개국에서 온 650명 이상의 연설자와 게스트가 참석했다.

Armand Arton, Global Citizen Forum
Armand Arton, Global Citizen Forum

'Human Metamorphosis'이라는 주제로 라스 알 카이마에서 진행되는 나비 효과(The Butterfly Effect) 3부작의 첫 장을 위해 다양한 참가자들이 Global Citizen Forum 2022 연례 서밋에 모였다. 이는 개인과 문화의 진화로 열리고 있는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 전환을 인정하는 것이다.

이틀간 많은 활동이 전개된 올해 서밋의 중요한 메시지는 인간적인 상호 연결성, 공동체 및 개인의 발전이었다. 참가자들은 국제 시민성이라는 렌즈를 통해 서로 힘을 모아 전 세계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자기 발견의 여정을 떠났다.

Global Citizen Forum 창설자 Armand Arton은 서밋 첫날의 개막 연설에서 이와 같은 주제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이 자리에 참석한 많은 이들은 문자 그대로는 물론, 비유적으로도 위대한 여정을 떠났다"라며, "이 자리에 서기까지 지구를 여러 차례 돌았고, 이 특별한 단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시민이 된다는 것은 어떤 나라의 시민도 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출발점을 잊지 않으면서 모든 나라의 시민이 된다는 뜻으로, 이것이 우리의 과제이자 목표"라고 강조했다.

또한, Arton은 "오늘 세계가 당면한 문제와 기회는 서로 연결된 것"이라며 "인간의 잠재력을 여는 열쇠는 협력과 공동체의 힘을 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세상을 상상할 수 있다면, 서로 힘을 모아 그 새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틀 동안 진행된 서밋에서, 연설자들은 인류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힘을 부여하기 위해 자기 성장과 인간 연결에 새롭게 집중할 것을 촉구했다. 참가자들은 리키 마틴, 디팩 초프라, Richard Quest, Vishen Lakhiani, Karen Wazen, Chris Voss 및 Wyclef Jean 같은 세계적인 비저네리와 체인지메이커들이 주도한 쌍방향 세션과 몰입형 체험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슈퍼스타이자 인도주의자인 리키 마틴은 해변 무대에서 강력한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위기에는 공동체를 조정하고 변혁시켜야 한다"며 "이는 함께 힘을 모을 때 더 강해지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포용을 도모하는 것"이라면서 "수용이라는 틀 안에서 개성을 존중하며 평등한 조건을 만드는 것이야말로, 비슷한 생각을 하고, 번영을 오래 유지할 유일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서밋은 쌍방향 마음-신체-정신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UNHCR, 리키 마틴 재단 및 Global Gift Foundation을 위해 모금 갈라를 개최했다. 또한, 환경적인 관점에서 역할을 달성하기 위해, 탄소 배출량을 상쇄시킬 목적으로 브라질 아마존강 지역에 7만 그루의 나무 심기 작업을 추진했다.

리얼리티쇼 스타 Sara Al Madani와 Kris Fade가 진행하고, 수많은 스타가 참석한 Global Citizen Gala를 찾은 유명인에는 Huda Beaty 설립자인 Huda와 Mona Kattan, 쇼파드 공동 사장 Caroline Scheufele, 유명 사진작가 겸 인도주의자 Bobby Sager 등이 있다. 또한, 그래미상 수상자인 Ashanti와 Wyclef Jean이 강렬한 공연을 펼쳤다.

Global Citizen Forum CEO Talimka Yordanova는 "전반적으로, 올해 포럼은 새로운 출발의 신성한 에너지로 혼돈을 기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집단의식을 일깨우고, 세계의 변화를 원하는 방향으로 일으키기 위해 자기 발견의 여정을 떠나는 참가자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22건의 몰입형 쌍방향 세션에서, 세계적인 사상적 리더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에게 혼돈 속의 마법과 기회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앤티가 바부다 총리 Gaston Browne, 배우 겸 제작자이자 La Magia del Caos 팟캐스트의 진행자 Aislinn Derbez, 경제학자 Nouriel Roubini, 유럽의회 의원 Elena Yoncheva, GCC 국가 주재 UNHCR 선임 자문 겸 대사 Khaled Khalifa, 유럽위원회 유럽생활양식추진 담당 부위원장 Margaritis Schinas 등이 포함된다.

라스 알 카이마 관광개발국 CEO Raki Phillips는 "주요 인사들을 라스 알 카이마로 초대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이 중요한 행사에 함께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며, "2025년까지 지속가능한 관광 부문에서 중동 지역 선두로 나선다는 비전에 따라, 경제, 환경 및 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지원하는 산업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lobal Citizen Forum은 2013년에 미래 세대를 위해 전 세계 시민성 상태를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리더 공동체를 기반으로 구축된 사회적 행동 플랫폼이다. 이들 리더는 "시민성은 자유, 대표, 평등뿐만 아니라 책임감, 지속가능성 및 영향까지 의미한다"는 신념을 공유한다.

나비효과의 제2장을 위한 계획이 이미 진행 중이다. 여기서는 세계가 집단적으로 세계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대화를 행동에 연결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방식에 관한 대화를 촉진하는 데 전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

리키 마틴은 "평화를 실현하려면, 우리가 먼저 변하고, 탈바꿈을 경험해야 한다"면서 "우리가 협력하면 세상을 변혁시킬 수 있다"고 마무리했다.

Global Citizen Forum의 최신 소식은 아래 웹사이트 및 소셜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globalcitizenforum.or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lobalcitizenforum.org ]
트위터[https://www.twitter.com/GlobalCitizenFo ]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lobalcitizenforum/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globalcitizenforum/ ]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HKyBh688Mwk9O9IYxZZ21g ]

#GCF2022 #GCFRAK #HumanMetamorphosis #VisitRasAlKhaimah

Global Citizen Forum은 차후 활동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globalcitizenforum.org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59154/Armand_Arton.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