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2~2023년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양양군, 2022~2023년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경로당 18개소 대상, 2월 말 까지 운영

양양군은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은 양양읍 서문1리 마을 경로당 외 17개소 경로당과 보건소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2회 운영된다.

군은 매년 노인인구 증가와 만성질환 증가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농한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유지 및 만성질환 예방으로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 여가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경로당 체조교실은 체조강사가 주 2회 경로당을 방문하여 요가, 생활체조, 라인댄스 등을 통해 스트레칭, 근력 강화 운동을 진행하고, 기초 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통합건강증진교육(영양,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구강보건, 정신건강관리, 치매관리 등) 및 건강 상담도 병행한다.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로 신체활동이 적은 어르신들의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건강관리·보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