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정보공고 3학년 전한샘, 국가직 지역인재 일반행정직 공무원 합격
정선정보공고 3학년 전한샘, 국가직 지역인재 일반행정직 공무원 합격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 지역인재 공무원 배출

 

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서)는 특성화고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국가직 지역인재 9급(일반행정)직에 처음으로 합격자를 배출했다. 전한샘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행정직 공무원의 꿈을 안고 특성화고등학교에 진학했고 3년간의 노력 끝에 국가직 공무원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

전한샘 학생은 “합격해서 무척 기쁘다”라며, “3년 동안 밤낮으로 지도하여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교에서 최초로 지역인재 공무원에 합격한 만큼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필기와 면접시험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전통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 경력경쟁 임용 9급 토목직 선발시험에 토목과 3학년 서유빈 학생도 합격했다. 지난 8년간 총 10명의 토목직 공무원을 배출해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는 공무원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정선정보공고는 정선군의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2015년부터 방과 후에 공무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의 교사들은 학기 중 및 방학을 이용해 공무원반을 운영하며, 매일 밤 10시까지 학교에 남아서 공무원반 학생들의 자율학습을 지도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박용서 교장은 “지속적인 공무원 배출의 비결은 밤낮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여 주신 공무원반 지도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의 열매이며,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하였으며, “2024년 커피베이커리과의 신설과 함께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향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