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로교육원, 체험실 확장 및 신규 체험실 구축
강원진로교육원, 체험실 확장 및 신규 체험실 구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과학 체험실, 드론 체험실 신규 설치

패션 체험실 2배로 확장해 운영

강원진로교육원(원장 김영희)은 시대 변화와 학생들의 수요에 맞추어 해양과학 체험실과 드론 체험실을 신규로 구축하고, 패션 체험실은 확장해 운영에 들어갔다.

해양과학 체험실은 무한한 자원의 보고이며 교역의 중심인 바다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해양 분야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설치됐다. 관광과 수산 등 바다는 강원도의 주요 산업 기반이고 강원진로교육원이 속초에 있어 해양과학 체험실의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됐다.

해양과학 체험실은 총 1억 3천만 원의 예산으로 △선박 운항 시뮬레이터 ‘진로누리호’ △해양과학 영상, 시각 교육 자료 등 설비를 갖추고 3층 기존 여행 체험실 자리에 설치됐다.

드론 체험실은 3층 기존의 상상창업실 공간에 마련됐다. 그동안 드론 체험은 전용 교실 없이 다목적 강의실 등 임시 공간에서 이루어져 왔으나 드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독립된 전용 교실을 구축하게 됐다.

드론 체험실은 △드론 시뮬레이터 △첨단 드론 축구장 △교육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총예산 9,300만 원이 투입됐다.

패션 체험실은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더 전문적인 체험이 요구되고 많은 의상과 장비 등 넓은 공간의 필요성으로 2배 확장해 운영에 들어갔다. 패션 체험실 확장으로 기존의 은행 체험실은 폐지됐다.

확장된 패션 체험실은 △촬영 스튜디오 △런웨이 △탈의실 △조명 시설 △진열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총 8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김영희 강원진로교육원장은 “새롭게 구축된 체험실들이 우리 아이들이 꿈을 만들고 이루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진로교육원은 앞으로도 시대 변화와 사회적 요구,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추어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