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삼척블루파워(주)와“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체결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삼척블루파워(주)와“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삼척블루파워(주)와 지난 1월 13일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 기회 확대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가졌다.

여성친화 일촌기업 대상은 관내 기관․단체 및 2인 이상 기업체, 유관기관과의 업무 연계 및 일자리 협력망 추진 기관․단체, 여성 인턴십 채용기업체로, 2016년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99개 업체와 체결하고 여성의 취업을 위해 취업 상담 및 구인․구직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에서는 채용·승진·임금 등에서 차별을 해소하고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 실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되며, 새일센터에서는 체결 기업에 여성 인턴 연계 지원 및 취업상담사의 전담 기업 관리와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발굴 등 협약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삼척블루파워(주) 오진교 부사장은 “여성친화 일촌협약을 통해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확산에 앞장서 새일센터와 함께하는 여성친화 기업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최숙자 센터장은 “앞으로도 여성친화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여성의 활발한 사회 진출을 돕고 여성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