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수산식품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강원수산식품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 편집국
  • 승인 2014-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ATN뉴스)

강원도 환동해본부(본부장 전영하)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도내의 수산식품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에 대한 홍보와 판촉활동 등 시장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전은 우리도에서 처음으로 참가하는 행사로써 (주)코엑스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9회 국제식품산업전으로서 전국에서 700개 업체가 1,800개 부스를 운영하게 되며, 도내에서는 3개 업체가 4개 부스를 운영하면서 우리도의 우수 청정 수산식품에 대한 홍보 및 판촉활동을 통해 수산식품시장을 개척하는데 의의가 있다하겠으며 품목으로는 젓갈류와 황태류 등 20개 품목을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본 국제식품산업전을 통해 방문객들의 선호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지역별 맞춤형 소비 유망품목 발굴로 지속적인 품질향상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어 나간다면 부가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수산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도내 수산식품의 청정성과 안전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으로도, 환동해본부에서는 “도내의 수산가공업체들이 박람회 등에 적극 참가하여 바이어 구매 선호식품 및 트렌드 사전 조사로 대외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확보는 물론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