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설 명절맞이 전통문화체험 한마당 운영
양구군 설 명절맞이 전통문화체험 한마당 운영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4일 선사박물관 일원에서 윷놀이, 추억의 놀이, 전통 소품 만들기 등

박물관 홍보 SNS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기념품 제공

 

양구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우리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일원에서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은 윷놀이, 추억의 놀이, 전통 소품 만들기, SNS 이벤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윷놀이 대회는 22~23일, 13~16시에 야외 초가 무대 일원에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전통 놀이&추억의 놀이는 21~24일 10~17시 초가 무대 옆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투호, 연날리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사방치기, 오징어게임, 신발 던지기 등 다양한 놀이가 준비돼있다.

또한 근현대사박물관 로비와 추억의 교실에서는 21~24일 10~17시, 윷놀이세트·병풍·족자·부채·텀블러 등 전통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박물관 홍보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방문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희 선사·근현대사박물관장은 “설 명절을 맞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라며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