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할아버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총장 할아버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대학교 어린이집 원생들, 김헌영 총장에 세배 인사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어린이집(원장 김은경) 졸업원생 20명이 설 명절을 맞아 1월 19일(목) 김헌영 총장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날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원생들은 대학본부를 찾아 김헌영 총장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고사리 같은 손을 모아 공손히 세배를 올리고, 새해 건강을 기원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헌영 총장은 “아이들 모두가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생애 첫 졸업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해 주변을 돌아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덕담을 건네며 아이들에게 손수 준비한 명절선물을 전달했다.

김은경 강원대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설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원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 어린이집은 교직원·재학생들의 육아 스트레스 해소와 가정 복지 기여를 목적으로, 옛 총장 관사 자리에 지난 2010년 9월 1일 춘천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문을 연 직장어린이집이다.

2015년 3월 강원사대부고 내 국제인재양성관 앞에 현재의 신축 건물로 이전해 운영중이며, 7개 보육실과 ▲강당 ▲교사실 ▲교재실 ▲준비실 ▲주방 ▲세탁실 등을 갖췄다. 현재 강원대, 강원대병원, 강원사대부고에 근무하는 교직원 자녀 99명의 원아가 보육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