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KNU Open Campus 동계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개최
강원대학교, KNU Open Campus 동계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캠퍼스는 지난 18일 ~ 19일 지역주민과 외국인 재학생 등 80여을 대상으로 ‘KNU Open Campus 동계스포츠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비를 지원받아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에서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공유함으로써 대학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대학도시화 문화 정착 및 Open Campus 활성화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써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대학교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 소속 전문 강사와 강사 자격을 가지고 있는 재학생이 참여해 체계적이고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삼척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관내 초ㆍ중ㆍ고생을 모집하고 다문화가정의 자녀 및 외국인 유학생들을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화했다.

아울러, 행사 시작 전 안전교육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대학교 홍보영상 시청, 김장 및 연탄나눔봉사 등 지역협력사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하여 단순 흥미 위주의 일회성 행사에서 벗어나 지역과 같이하는 국가거점국립대학의 가치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교육생들의 눈높이에서 열정적으로 가르쳐주고 안전에 세심한 노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강원대학교에서 주관하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표현했다.

윤정의 삼척부총장은 “우리 대학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며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