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UDPN), 여러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및 규제 스테이블 코인에 걸쳐 원활한 디지털 결제를 지원하기 위해 출시
범용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UDPN), 여러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및 규제 스테이블 코인에 걸쳐 원활한 디지털 결제를 지원하기 위해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다보스, 2023년 1월 25일 /PRNewswire/ -- 다보스에서 세계 경제 포럼 주간 동안 출시된 범용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UDPN)는 빠르게 증가하는 다양한 규제 스테이블 코인과 CBDC 간의 상호 운영 가능성과 비즈니스 IT 시스템과 규제 디지털 통화 간의 원활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진 DLT 기반 메시징 백본이다. 다보스 출시 기념 행사에서, 주요 글로벌 금융기관인 Deutsche Bank, HSBC, Standard Chartered, The Bank of East Asia, Akbank의 대표들은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통화의 세계, 상호 운용성의 중요성, 이러한 발전을 지원하는 인프라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UDPN은 디지털 결제 비용을 줄이고 모든 규모의 은행과 기업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개발에 2년 이상 소요된 UDPN은 지난 7월 여러 은행들이 스테이블 코인 전송 및 스왑(FX) 거래를 활발하게 테스트하고 있는 UDPN Sandbox의 출시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여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한 첨단 디지털 통화 결제 프로젝트이다. 이번 달에는 UDPN이 디지털 통화를 일일 비즈니스, 뱅킹 및 결제 시나리오에 통합하는 현재 및 미래의 도전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보여주는 일련의 사용 사례 POC에 다수의 글로벌 1계층 은행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처음 두 POC에는 UDPN의 디지털 통화 상호 간 송금 스왑 거래 능력을 테스트하는 두 개의 글로벌 은행이 관여할 예정이며, 익명의 스테이블 코인 송금을 위한 두 금융기관 간의 UDPN에 중요한 "이동 규칙"을 어떻게 쉽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이다.

이 네트워크는 글로벌 IT 엔지니어링 및 솔루션 제공업체 GFT, 분산형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Red Date Technology, DLA Piper와 협력하여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생성 엔진 TOKO의 기여를 통해 개발되었다.

GFT의 마리카 루레이(Marika Lulay) 최고경영자는 "UDPN의 목적은 스테이블 코인과 규제 프로토콜의 피아트 지원 토큰 사이의 상호 운용성을 구현함으로써 기존 결제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인 대안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험을 위해 배포된 첨단 기술 솔루션과 함께 분산된 접근 방식과 참여하는 기업의 지리적 범위는 이 네트워크를 차별화합니다"라고 말했다.

UDPN Sandbox를 둘러 보고, UDPN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개념 증명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UDPN Alliance 자체에 잠재적으로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는 당사자는 UDPN 공식 웹사이트 https://www.udpn.io를 방문하거나 contact@udpn.io로 당사에 문의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988864/UDPN_Logo.jpg?p=medium600

미디어 연락처:
media@udp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