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바왕시 마틴시장, 국민고향 정선 방문 문화예술 교류 협력 논의
필리핀 바왕시 마틴시장, 국민고향 정선 방문 문화예술 교류 협력 논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고향 정선군과 문화예술 교류 확대를 위해 필리핀 바왕시 마틴시장이 30일 정선군을 방문했다.

이날 바왕시 마틴시장(마틴 드 구즈만 Ⅲ/Martin de Guzman Ⅲ)을 비롯해 헨리 바커네이(Henry A. Bacurnay) 부시장, 베로니카 베르나르도(Veronica Bernardo)·도니 바라디(Donny Baradi)·펠릭스 산체스(Felix Sanchez) 시의원, 피터(Peter ng) 바왕시 관광협회 회장, 존미란다(John miranda) 바왕시 식품협회 회장, 정준영 필리핀 한인회 부회장 등이 방문했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은 방문단을 환영을 위한 간담회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하고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양 도시간의 교류와 지원 및 이해 증진 등 긴밀한 우호 관계를 통해 음악, 문화, 예술,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정선군과 필리핀 바왕시는 지난 2018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도시의 전통축제인 정선아리랑 축제와 바각축제(Bakkak) 개최시 상호간 방문하는 등 문화교류의 상호 호혜적 동반자적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필리핀 바왕시 마틴시장을 비롯한 방문단의 정선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하고 코로나19 감염병의 세계적인 팬데믹이 진정되고 국제 교류가 조금씩 활기를 찾아가는 시기인 만큼 바왕시와의 우호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